변호사 윤경/수필

[아무 생각 없이 열심히 일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늘 기회를 맞이할 준비를 하자.]【윤경 변호사 더리드(The Lead)】

윤경 대표변호사 더리드(The Lead) 법률사무소 2019. 12. 3. 11:30
728x90

[아무 생각 없이 열심히 일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늘 기회를 맞이할 준비를 하자.]윤경 변호사 더리드(The Lead)

 

가끔씩 우리는 이미 닫힌 문을 너무 오랫동안 주시하는 바람에 다른 문이 열리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할 때가 있다.

 

답답하고 암울한 상황에서도 기회는 항상 문을 두드린다.

문제는 그것이 기회인지 아닌지를 알아차리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이다.

 

그냥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알아보려는 것이 아니라 여기에는 어떤 기회가 숨어 있을까?”를 꾸준히 생각하고 훈련하는 것은 기회를 포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기회를 포착했다고 해도 그 기회를 내 것으로 만드는 데는 가진 것을 걸어야 하는 용기도 필요하다.

 

세상에 머리 좋고 똑똑한 사람들이 정말 많다.

그런데 그들이 모두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살아가는 것은 아니다.

 

왜 그럴까?

성공에는 똑똑함이나 총명함 같은 요소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반드시 필요한 요소가 따로 있기 때문이다.

 

대학수능 수석 합격자들의 삶을 추적해 보도한 신문기사를 보면, 그들이 생각한 것보다 놀라운 삶을 살고 있지 않다.

뛰어난 머리행동하는 용기는 다르기 때문이다.

그런 사람은 완벽한 성공만을 추구하느라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용기가 없어지기도 한다.

자기가 속한 분야에서는 능력을 발휘하지만, 인생을 걸고 도전하는 능력이 약해지기도 한다.

 

얼마나 다행인가.

그래서 하느님은 공평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