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손해배상(자동차사고-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교통사고위자료 받을수있을까? 【윤경 변호사 법무법인 더리드(The Lead)】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9. 24. 23:42
728x90

교통사고위자료 받을수있을까?

윤경 변호사 법무법인 더리드(The Lead)


내가 조심한다고 해도 긴장감을 놓을 수 없는 도로 위 운전, 서로가 조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언제, 어디서 어떻게 발생될지 전혀 예측할 수 없는 것이 도로 위에서 일어나는 교통사고 입니다.


이같이 예측할 수 없는 사고이기 때문에 이러한 사고로 인하여 신체적 피해를 입거나 심지어는 사상자가 발생하는 등의 사건들이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만약 교통사고로 인하여 피해를 입게 되었다면, 게다가 피해자의 과실을 보았을 때 전혀 과실이 나타나지 않는 상황이라면 더욱이 본인의 신체 또는 생업에 관한 피해보상과 교통사고위자료를 반드시 받아내야 할 것입니다.


교통사고가 발생되었을 때 가해자 쪽에서는 합의를 진행하고자 할 것이며, 이러한 과정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은 가해자 측의 보험사와 합의진행을 하기 때문에 법률과 사건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상황의 피해자라면 자신의 피해에 대한 교통사고위자료 또한 제대로 보상 받지 못한 채 사건이 마무리되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만약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었다면 교통사고위자료에 대한 명확함을 위해서라도 사건이 발생 된 초기초기부터 합의 시기에 맞추어 사진, 블랙박스 영상, 녹취파일 등의 명확한 피해사실을 입증해 낼 수 있는 증거들과 자신에게 해당되는 사고 피해에 대하여 합의를 진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통하여 준비를 철저하게 해서 진행한다면 교통사고위자료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 좀 더 명확하고 추후에 다른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합의가 진행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교통사고가 발생되었을 때 이 뿐만 아니라 자신이 어떠한 것들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금액은 얼마 정도인지 등에 대해 명확히 짚고 넘어가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위자료에 해당될 수 있는 것만 해도 향후 치료비용, 병원 치료비, 휴업 손해, 장례 등 여러 가지 사안으로 보상 항목들이 포함될 수 있으며, 보험금 또한 정황들을 살피어 측정되게 됩니다.


이미 신체적, 정신적으로 피해를 입은 상태이기에 이러한 사건에 대한 대처가 순탄하지만은 않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자신의 피해를 명확하게 입증하고 이에 따른 교통사고위자료 또한 제대로 보상받기 위해서는 변호인을 선임하여 보다 빠르고 정확한 방법으로 사건을 진행하는 방법이 피해자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이러한 문제로 인해 도움을 필요로 하신다면 윤경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사건을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법무법인 더리드(The Lead)

대표변호사 윤경 (yk@theleadlaw.com)

(06158)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39, 7(삼성동, 연당빌딩)

직통전화 : 02-2135-1662, 팩스 : 070-4324-4340

공식사이트 : http://yklawyer.tistory.com/

홈페이지 : http://www.theleadlaw.com/

민사집행법전문변호사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제2015-82)

지식재산권법 전문변호사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제2015-83)

http://yklawyer.tistory.com/category/%EB%B3%80%ED%98%B8%EC%82%AC%20%EC%9C%A4%EA%B2%BD/%EC%88%98%ED%9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