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민사소송

민사소송변호사 소액심판으로 부담 낮추기 【윤경 변호사 법무법인 더리드(The Lead)】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9. 3. 22:46
728x90

민사소송변호사 소액심판으로 부담 낮추기

윤경 변호사 법무법인 더리드(The Lead)


다른 사람하고의 법적인 문제가 생겨서 심각한 고민에 빠지게 되었을 때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두 사람이 적당히 합의하고 넘어갈 수 있으면 분명 그것이 상책이겠지만 만약 그게 안 된다면 법에 호소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법에 호소하는 과정, 즉 소송이라는 게 꽤 부담스러운 과정이라는 것입니다.


한 번 소송을 하게 되면 아무리 짧게 잡아도 반 년 이상, 보통은 1~2년 정도를 투자해야 합니다. 그 기간 동안 마냥 기다리는 것도 아니고 반복되는 변론기일에 대비해야 하며, 그 동안 변호사 선임도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증거를 모으고, 반박하고, 그 동안 들어가는 비용만 해도 엄청난데, 정작 소송에서 다루어지는 금액은 적다면 소송 걸기조차도 애매하게 되기 쉽습니다.


 


더 빠르고, 간결하고, 부담없는 소액심판


이런 경우 선택해 볼 수 있는 것이 소액심판입니다. 소액심판이란 소송에서 다루는 금액이 비교적 적은 편일 시 일반 재판의 번거로운 절차를 다소 생략하고 빠르게 법적 결론을 내는 과정을 말합니다. 민사소송변호사가 살펴본 바에 따르면 소액심판은 1회의 변론 기일 안에 소송 과정을 끝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변론기일이 한 번이기 때문에 빨리 결론이 난다는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이 한 번의 기회를 놓치면 재판 결과를 되돌리기가 난감해진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되도록 이 한 번에 집중할 수 있도록 민사소송변호사를 선임해서 확실히 재판 결과를 유리하게 만들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액심판은 변론기일이 1번뿐이라는 것 이외에도, 재판 전에 피고에게 원고의 요청을 이행할 걸 권고하는 과정을 한 번 거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에 피고인이 별 이의를 주장하지 않는다면 변론기일까지 갈 것 없이 바로 판결이 나며, 이 판결은 일반 재판에서의 판결과 같은 효력을 가지기 때문에 상당히 효율적인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더 간결하고 깔끔한 결과 위한 민사소송변호사


소액심판이 일반 심판보다 더 간결하면서도 편하다는 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소송에 임하는 입장에서도 더 적은 부담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속전속결로 결론이 나는 사안이기 때문에 한 번의 실수를 되돌리는 것도 힘들고, 소액심판이든 일반 심판이든 판결의 효력은 동일한 만큼 쉽게 방심하기 보다는 민사소송변호사의 도움을 먼저 받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같은 소액심판이라 하더라도 민사소송변호사를 선임하냐 안하냐에 따라서 간결성의 차이가 더 커지며, 결과 역시 많이 달라질 수 있으며, 소액심판이 적절할지 일반심판이 적절할지 역시 개개인의 케이스마다 다른 만큼 꼭 사전에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을 권합니다. 만약 이와 관련하여 법률 조력을 받고자 한다면 윤경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더리드(The Lead)

대표변호사 윤경 (yk@theleadlaw.com)

(06158)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39, 7(삼성동, 연당빌딩)

직통전화 : 02-2135-1662, 팩스 : 070-4324-4340

공식사이트 : http://yklawyer.tistory.com/

홈페이지 : http://www.theleadlaw.com/

민사집행법전문변호사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제2015-82)

지식재산권법 전문변호사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제2015-83)

http://yklawyer.tistory.com/category/%EB%B3%80%ED%98%B8%EC%82%AC%20%EC%9C%A4%EA%B2%BD/%EC%88%98%ED%9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