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민사소송

손해배상청구변호사 교통사고로 인해 【윤경 변호사 법무법인 더리드(The Lead)】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8. 27. 23:24
728x90

손해배상청구변호사 교통사고로 인해

윤경 변호사 법무법인 더리드(The Lead)


교통사고는 늘 예상치 못한 상황에 발생합니다. 무방비한 상태이기 때문에 피해는 클 수 밖에 없는데요. 자동차에 값비싼 물건을 싣고 가다가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소유자가 운반을 하면서 충분히 주의하지 않았다면 어느 정도 책임이 있다는 법원의 판결이 나왔습니다. 손해배상청구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한 사건을 살펴보겠습니다.


 

A씨는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경남 지역의 한 터널을 지나다가 전방에서 일어난 교통사고로 인해 급정차 했습니다. 이 때 뒤따라 오던 차량 운전자 B씨가 이를 미처 못보고 그대로 A씨의 차량을 들이 받았습니다.


이 사고로 인해 A씨의 차량 뒤쪽이 망가지면서 이와 함께 당시 트렁크에 싣고 있던 화분 9개도 결국 죽고 말았습니다. 

 


A씨는 교통사고의 피의자인 B씨와 보험회사 측에 난이 죽게 된 손해를 배상하라며 약 1억 8900만원 상당의 민사 소송을 법원에 청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재판부는 교통사고를 일으킨 피고와 보험회사 측이 원고에게 약 7900만원을 지급하라고 원고 일부 승소 판결했는데요.


 


손해배상청구변호사와의 상담이 필요한 사건에 대해 재판부는 피고는 이 사고로 인해 원고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지만 원고에게도 비싼 난을 운반함에 있어 안전한 운송방법을 찾지 않고 허술한 거치대에 화분을 고정한 다음 운반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차량 후미에 고가물을 운반한다고 나타내지도 않고 운행하는 등 잘못이 있다며 원고의 이러한 잘못이 손해의 발생과 확대의 하나의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피고의 책임을 55%로 제한한다며 원고 일부 승소 판결했습니다.



따라서 법원 민사부는 A씨가 교통사고 가해자 B씨와 보험회사 등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소송 1심 선고 공판에서 원고 일부 승소 판결했습니다. 이처럼 교통사고로 인해 재산상의 피해를 입었다면 상황에 따라 배상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먼저 손해배상청구변호사의 조력으로 신속히 대처하시어 면밀한 사실관계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윤경 변호사는 손해배상청구변호사로서 위 사례와 비슷한 일로 고민이 있으신 분들께 힘이 되어드리고 있습니다. 민사소송을 준비 중이시라면 언제든 윤경 변호사를 찾아주십시오.


법무법인 더리드(The Lead)

대표변호사 윤경 (yk@theleadlaw.com)

(06158)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39, 7(삼성동, 연당빌딩)

직통전화 : 02-2135-1662, 팩스 : 070-4324-4340

공식사이트 : http://yklawyer.tistory.com/

홈페이지 : http://www.theleadlaw.com/

민사집행법전문변호사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제2015-82)

지식재산권법 전문변호사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제2015-83)

http://yklawyer.tistory.com/category/%EB%B3%80%ED%98%B8%EC%82%AC%20%EC%9C%A4%EA%B2%BD/%EC%88%98%ED%9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