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당신다울 때 당신은 최고로 빛난다.】《빛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다. 당신이 바로 빛이다.》〔윤경 변호사 더리드(The Lead)〕
【가장 당신다울 때 당신은 최고로 빛난다.】《빛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다. 당신이 바로 빛이다.》〔윤경 변호사 더리드(The Lead)〕
<자신의 장점을 내세워 주목받고 기억되어야 성공하는 시대다.>
세계 최고 바이올리니스트 중 한 명인 조슈아 벨(Joshua Bell)이 워싱턴 시내 한 지하철 역에서 자기 이름을 밝히지 않은 채 오직 자신의 연주 실력과 값비싼 바이올린만으로 길거리 공연을 벌였다.
워싱턴 포스트 소속 기자는 당시 상황을 이렇게 기록했다.
“아무도 그 사실을 몰랐다. 지하철역 장식 없는 벽에 기대 선 바이올린 연주자는 세계최고의 클래식 음악 연주자로 가장 값비싼 바이올린으로 가장 우아한 음악을 훌륭하게 연주했다.”
그러나 수천명의 사람들은 벨을 알아보지 못하고 그의 바로 앞을 바쁘게 지나쳐갔다.
벨은 이 공연에서 기립박수는커녕 평상시 공연료인 4만 5천달러의 0.07%밖에 안되는 32.12$를 벌었다.
이 시대의 가장 유명하고 실력있는 음악가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했는데 일반인들은 과연 어떨까?
요즘같이 경쟁이 치열하고 변화가 극심한 시대에서 실력이 뛰어난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상대를 매혹시킬 방법을 찾지 않으면 우수한 재능과 뛰어난 기술도 사장될 수 있다.
세상은 그저 그런 또 한명의 바이올리니스트는 필요로 하지도 기억하지도 않는다.
그저 그런 또 한 명의 세일즈맨이나, 그저 그런 또 한 명의 변호사도 마찬가지다.
왜 사람들이 당신에게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알려주는 것이 당신이 할 일이다.
당신은 이미 주목하고 귀 기울일 만한 분명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다.
그 특징들을 최대한 동원할 때 사람들을 매혹시킬 수 있다.
<‘실력’보다 중요한 것은 ‘당신 그 자체’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특별히 내세울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자기만이 줄 수 있는 최고의 가치를 본인도 제대로 모르기 때문이다.
누구나 특정성향에 기초한 나름의 매혹요소를 가지고 있다.
이를 제대로 가꾸고 개발해서 표출해야 한다.
눈에 띄지 않는 사람은 승리할 수 없다.
자신의 장점을 내세워 주목받고 기억되어야 성공하는 시대다.
소득이 높아질수록 ‘무슨 일을 하느냐’가 아니라 ‘당신이 누구냐’에 의해 더 많은 보수가 책정된다.
‘일을 어떻게 수행하느냐’에 그치지 않고 ‘자기가 어떤 사람인지’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실력’보다 더 중요한 것은 보이는 당신 그 자체 즉 ‘인격’이라는 말이다.
가장 당신다울 때 당신은 최고로 빛난다.
당신만의 최고의 가치를 찾아 세상에 보여 주어라.
당신을 알리고 표현하라.
빛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다.
당신이 바로 빛이다.
자신의 개성을 빛나게 하면, 그 빛으로 세상을 비출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