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윤경/수필

【귀인(貴人), 팔자 바꾸는 인복】《당신이 만나는 주변 사람들이 바로 곧 당신이다.》[윤경 변호사 더리드(The Lead)]

윤경 대표변호사 더리드(The Lead) 법률사무소 2021. 6. 11. 16:07
728x90

귀인(貴人), 팔자 바꾸는 인복】《당신이 만나는 주변 사람들이 바로 곧 당신이다.[윤경 변호사 더리드(The Lead)]

 

그 사람이 만나는 사람이 곧 그 사람이다.’라는 말이 있다.

어떤 사람을 만나고 어떤 사람과 어울리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운명이 순식간에 바뀌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서로 비슷한 사람끼리 모이기도 하지만, 모이면 서로 비슷해진다.

그래서 그 사람이 만나는 사람이 곧 그 사람이며, 만나는 사람들을 달리하면 또 다른 사람이 될 가능성이 열린다.

 

자신보다 더 나은 사람을 만나라.

현명한 사람은 못난 사람들 사이에서 돋보이는 자신의 모습을 즐기기보다는, 결국 못난 무리 속의 하나로 전락한 자신의 처지를 부끄러워한다.

그리고 자신보다 인품이 훌륭하고, 적극적이면서 긍정적이고, 행복한 사람들과 어울리려고 애쓴다.

공자도 보고 배울 것 없는 자와는 벗 삼지 말라(無友不如己者).”고 했다.

 

그러기 위해선 나보다 더 뛰어나고 훌륭한 자에 대한 질투와 적대감부터 거두어들여야 한다.

내 자신부터 긍정적이고 행복한 에너지를 내뿜는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만남 자체가 계산적이어서는 안되고, 상대방에게 진심을 다해야 한다.

사람들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정확하게 당신의 속내를 짚어낸다.

 

세상에 불만 있는 투덜이를 멀리 하라.

그들은 항상 남을 비난하고, 자기 신세를 한탄한다.

그런 투덜이가 되지 마라.

불평과 불만은 절망을 선동하는 말이다.

투덜이를 만나면 에너지를 빼앗기면서 당신도 투덜이가 된다.

 

그런가 하면 매사에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도 있다.

도전적이고 열정적이면서도 남에게 베풀고, 사회에 도움을 주는 그런 사람 말이다.

속칭 운빨이 좋은 사람말이다.

그런 사람들은 더 많은 성취를 이룰 수 있는 잠재력이 있으며, 그 에너지를 주변에 발산한다.

그들과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힘을 얻고, 엄청난 행운이 전염되어 달라 붙는다.

주변에 그런 사람이 많을수록 당신의 인생도 잘 풀리게 되어 있다.

 

좋은 물에서 놀아야 좋은 고기를 만난다.

불행한 철학자보다 긍정적이고 행복한 바보를 가까이 하라.

인복은 스스로 만들 수 있다.

어느 순간 귀인(貴人)이 나타나 우리의 운명을 순식간에 바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