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윤경/수필

[그건 바로 자만심 때문이야] 【윤경 변호사 법무법인 더리드(The Lead)】

윤경 대표변호사 더리드(The Lead) 법률사무소 2018. 8. 30. 12:35
728x90

[그건 바로 자만심 때문이야] 윤경 변호사 법무법인 더리드(The Lead)

 

남들에게 충고하기 좋아하거나 우월의식을 은근히 드러내는 사람들이 있다.

자만심 말이다.

 

독일의 조그만 마을에 그 곳에서 태어난 성인(Saint, 聖人)을 기리기 위한 축제가 열렸다.

 

축제 행사의 일환으로 오리사냥대회가 있었는데, 독일 추기경이 그 오리사냥대회를 참관하고 있었다.

 

그런데 대회참가자들이 쏜 오리가 호수 한가운데로 떨어지자 마을사람들이 그 오리를 줍기 위해 호수로 다가갔는데, 그 순간 기적 같은 일이 벌어졌다.

 

마을사람들이 물 위를 걸어 들어가 호수 가운데 있는 오리를 건져 오는 것이었다.

 

추기경은 놀라 외쳤다.

할렐루야. 이런 기적이. 역시 성인이 태어난 마을의 사람들은 다르구나.”

 

그리고는 생각했다.

이런 배우지 못하고 믿음이 없는 촌부들이 물 위를 걷는다면, 나도 하지 못할 턱이 없지.”

 

추기령은 호수로 다가가 물 위를 걸으려 했지만,

그만 물 속으로 빠져 버렸다.

마을사람들은 웅성거리며 말했다.

"믿음이 깊기도 하셔라. 우리처럼 징검돌을 밟지 않고 그냥 들어가시다니.“

 

어떤 사람들에게는 기적 같은 일이 벌어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의외로 진실이나 객관적 사실은 평범한 곳에 있다.

 

누구나 알 수 있는 징검다리의 위치를 오히려 신앙심이 깊은 분이나 학식이 높은 분이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

 

바로 자만심 때문이다.

 

자신을 둘러싼 성벽을 허물고 갑옷을 벗어던져야만 평범한 사람들이 알고 있는 진실에 다가갈 수 있다.

 

법무법인 더리드(The Lead)

대표변호사 윤경 (yk@theleadlaw.com)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39, 7(삼성동, 연당빌딩)

직통전화 : 02-2135-1662, 팩스 : 070-4324-4340

공식사이트 : http://yklawyer.tistory.com/

홈페이지 : http://www.theleadlaw.com/

민사집행법전문변호사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제2015-82)

지식재산권법 전문변호사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제2015-83)

http://yklawyer.tistory.com/category/%EB%B3%80%ED%98%B8%EC%82%AC%20%EC%9C%A4%EA%B2%BD/%EC%88%98%ED%9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