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윤경/수필

【이태리 돌로미티(Dolomite)와 토스카나(Toscana) 트래킹투어(1)】《영어 이디엄 'go places'는 무슨 뜻일까? 내 앞에 있는 큰 문이 닫혀 있다고 생각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찬찬히 찾아보니 작은 문..

윤경 대표변호사 더리드(The Lead) 법률사무소 2023. 7. 3. 12:42
728x90

이태리 돌로미티(Dolomite)와 토스카나(Toscana) 트래킹투어(1)】《영어 이디엄 'go places'는 무슨 뜻일까? 내 앞에 있는 큰 문이 닫혀 있다고 생각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찬찬히 찾아보니 작은 문들이 열려 있었고, 그 문은 생각보다 다양한 장소로 통했다. 다채로운 풍경과 사색의 가능성, 생각지도 못했던 기회가 주어진다. 생각지도 못한 낯선 장소에 발을 딛게 되는 순간 말이다.》〔윤경 변호사 더리드(The Lead)

 

https://yklawyer.tistory.com/category/%EB%B3%80%ED%98%B8%EC%82%AC%20%EC%9C%A4%EA%B2%BD/%EC%88%98%ED%95%84

 

여행가방을 꾸리고 있는데, 내가 잠시 한 눈을 파는 또르가 가방 안으로 들어가 턱하니 자리를 잡고 또아리를 튼 채 비키지 않는다.

내가 어디론가 떠나는 것을 눈치 챈 모양이다.

나를 못가게 하려고 가방을 싸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차지한 자리를 비켜주지 않는다.

심지어 나를 흘겨 보기까지 한다.

눈에 밟혀 발길이 떨어지지 않는다.

 

드디어 출발이다.

이제는 체크인도 사전에 앱으로 하고, 비행기 티켓도 스마트폰으로 전자 티켓이 날라온다.

 

"go places"라는 영어 이디엄(idiom)이 있다.

여러 곳을 다닌다거나, 다양한 장소로 여행을 떠난다는 뜻일까?

그렇지 않다.

 

영어 사전을 찾아보면, "성공하다, 성취하다, 승자가 되다(to be successful, to achieve, to become a winner)"라는 뜻으로 나온다.

"여행하다, 여러 장소를 다니다"라는 표현이 "성취하다, 성공하다"라는 의미로 쓰이는 것이 얼마나 자연스러운 것인지 '아하'하고 무릎을 치게 만든다.

 

내 앞에 있는 큰 문이 닫혀 있다고 생각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찬찬히 찾아보니 작은 문들이 열려 있었고, 그 문은 생각보다 다양한 장소로 통했다.

집 서재나 사무실 책상에서는 만나지 못했던 다채로운 풍경과 사색의 가능성, 생각지도 못했던 기회가 주어진다.

생각지도 못한 낯선 장소에 발을 딛게 되는 순간 말이다.

 

살다 보면 먹고 사는 게 전부가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 때가 분명히 온다.

 

여행은 인생의 축소판이다.

인생에서 확실한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벌어진다.

 

모든 삶에는 거꾸로 된 거울 뒤 같은 세상이 있다.

불행이 행복이 되고, 행복이 불행이 되는 새옹지마(塞翁之馬)의 변화가 바로 인생이다.

 

인생은 표지판도 없는 낯선 길을 걷는 것이다.

그래서 가끔은 생각지도 못한 장애물에 걸려 넘어지기도 하고, 상처 받기도 한다.

 

그 길 위에서 우리가 할 일은 넘어질 때마다 일어나는 것이다.

목표와 방향만 분명하다면, 힘들 때 잠시 멈춰 쉬었다 가도 좋다.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