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윤경/수필

【이태리 돌로미티(Dolomite)와 토스카나(Toscana) 트래킹투어(11)】《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사랑 이야기인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의 배경이 된 베로나(Verona)에서 대 로마시대의 아레나 ..

윤경 대표변호사 더리드(The Lead) 법률사무소 2023. 7. 3. 12:45
728x90

【이태리 돌로미티(Dolomite)와 토스카나(Toscana) 트래킹투어(11)】《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사랑 이야기인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의 배경이 된 베로나(Verona)에서 대 로마시대의 아레나 원형경기장과 에르베 광장에 있는 줄리엣 생가를 들르다.》〔윤경 변호사 더리드(The Lead)〕
    
https://yklawyer.tistory.com/category/%EB%B3%80%ED%98%B8%EC%82%AC%20%EC%9C%A4%EA%B2%BD/%EC%88%98%ED%95%84


셰익스피어의 작품 '로미오와 줄리엣' 배경인 베로나로 이동했다.

고대 로마시대의 아레나 원형경기장은 3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곳이다
여기서 오페라 “아이다”가 공연되기도 한단다.
오페라 “아이다”는 이탈리아 작곡가 베르디의 대표작으로 이집트 장군과 에티오피아 공주 아이다와의 비극적인 사랑을 다룬 이야기다.  

아레나 근처의 레스토랑에서 스테이크와 와인을 시켰다.
추천받은 와인은 그 지역에서 생산된 지역 와인이다.
맛은 훌륭한데도, 가격은 겨우 15유로에  불과하다.
    
에베르 광장도 둘러보았다.
베로나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사랑 이야기가 있는 곳이다.
바로 "로미오와 줄리엣"이다.
"로미오와 줄리엣"은 베로나 지역에서 구전되던 설화를 세익스피어가 자신만의 상상력을 더해 완전히 새로운 작품으로 만들었다.
    
에르베 광장에 있는 줄리엣 생가는 카펠로 거리 23번지에 위치한 집으로 줄리엣 동상과 벽면을 가득 채운 사랑의 메시지로 유명하다.
아만다 사이프리드(Amanda Seyfried)가 주연한 영화 “레터스 투 줄리엣(Letters To Juliet, 2010)”으로 더 유명해진 곳이다.
줄리엣 동상의 가슴을 만지면 행운이 따른다는 이야기가 있어 동상을 보면 가슴 부분의 색이 바랜 모습을 모습을 볼 수 있다.

어떤 허물 때문에 나를 버린다고 하시면
나는 그 허물을 더 과장하여 말하리라.
    
나를 절름발이라고 하시면
나는 곧 다리를 절으리라.
그대의 말씀에 구태여 변명 아니하며.
    
사랑하는 이여,
사랑을 바꾸고 싶어 구실을 만드시는 것은

내가 날 욕되게 하는 것보다 절반도 날 욕되게 아니 하도다.
    
그대의 뜻이라면
지금까지 그대와의 모든 관계를 청산하고
서로 모르는 사이처럼 보이게 하리라.
    
그대의 가는 곳에는 아니 가리라.
내 입에 그대의 이름을 담지 않으리라.
불결한 내가 혹시 구면이라 아는 체하여
그대의 이름에 누를 끼치지 않도록.
    
그리고 그대를 위해서
나는 내 자신과 대적하여 싸우리라
그대가 미워하는 사람을 내가 사랑할 수 없나니.
    
- 셰익스피어(1564~1616)의 소네트 시집 154편 중 89번 작품 -  

셰익스피어가 위대한 이유는 인간 욕망의 본질인 사랑을 너무 잘 표현하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내일은 돌로미티로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