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윤경/수필

[그 사람의 아름다움은 어떤 삶을 살았는가에 따라 점차 변한다.]【윤경변호사 법무법인바른】

윤경 대표변호사 더리드(The Lead) 법률사무소 2014. 3. 16. 00:41
728x90

[그 사람의 아름다움은 어떤 삶을 살았는가에 따라 점차 변한다.]【윤경변호사 법무법인바른】

 

<당신이 늙어서도 아름답다면, 그 것은 당신의 영혼이 만들어낸 아름다움이다.>

 

몇 십 년 만에 고등학교 동창회에 나가보면, 학창시절 늘씬한 키와 외모로 주위 사람들의 시샘과 부러움을 한 몸에 받던 친구의 얼굴이 초췌하고 생기 없는 모습으로 변해 있어 “세월 앞에선 장사가 없구나”하며 실망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런가하면 학생 때는 왜소하고 평범해서 눈에도 띄지 않던 친구들이 품위 있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당당하게 등장해 보는 이들을 놀라게 만들기도 한다.

 

마흔 이후의 아름다움은 어떤 삶을 살았는가로 결정된다.

젊은 시절의 얼굴은 자연의 선물이고, 마흔 이후의 얼굴은 당신이 만들어낸 공적이다.

마흔이 넘으면 아름다움의 기준이 달라진다.

마흔이 되기 전까지는 예쁜 얼굴, 균형 잡힌 몸매, 유행에 걸맞는 패션 등의 통속적 아름다움이 미의 기준이 된다.

 

그런데 마흔이 지나면 각자 쌓아온 인생의 결이 다른 만큼 ‘서로 다른 스타일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뽐내게 된다.

그리고 그 스타일은 얼마나 내 삶을 열심히 살았는가로 판가름 난다.

그런 사람은 남들이 자신을 어떻게 바라보는지에 휘둘리지 않을 만큼 ‘자신감’이 생기게 되고, 그 ‘당당함’이 묘한 매력을 발산하게 되는 것이다.

 

당신은 16세 때의 아름다움을 당신이 만든 것이라고 주장할 수 없다.

그러나 당신이 늙어서도 아름답다면, 그 것은 당신의 영혼이 만들어낸 아름다움이다.

 

 

.....................

 

법무법인 바른(www.barunlaw.com)

파트너 변호사 윤경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92길 7 바른빌딩 (우:135-846)

대표전화 : 02-3476-5599

직통전화 : 02-3479-2336(담당비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