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윤경/수필

【수많은 우연들이 모여 어느 순간 운명이 된다.】《가끔씩 마음이 지시하는 대로 즉흥적인 행동을 하다보면, 더 재미있는 우연들이 생긴다. 우연처럼 찾아 온 삶의 초대에 흥분해야 한다. 그..

윤경 대표변호사 더리드(The Lead) 법률사무소 2023. 7. 31. 09:25
728x90

수많은 우연들이 모여 어느 순간 운명이 된다.】《가끔씩 마음이 지시하는 대로 즉흥적인 행동을 하다보면, 더 재미있는 우연들이 생긴다. 우연처럼 찾아 온 삶의 초대에 흥분해야 한다. 그때 진정한 여행이 시작되는 것이다. 은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고 흥미진진해 진다.윤경 변호사 더리드(The Lead)

 

https://yklawyer.tistory.com/category/%EB%B3%80%ED%98%B8%EC%82%AC%20%EC%9C%A4%EA%B2%BD/%EC%88%98%ED%95%84

 

인생의 초중반기에는 모범생으로 살았다.

뭐든지 계획을 세워놓고 성실하게 실천했다.

계획이 틀어지면, 바로 잡을 때까지 마음을 편하게 두지 못했다.

 

그런데 지금은 계획을 세우고 목표에 집착하는 것에 큰 의미를 두지 않는다.

여행을 갈 때나 외식을 할 때도 장소를 항상 정해두지 않고 즉흥적으로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가끔씩 마음이 지시하는 대로 즉흥적인 행동을 하다보면, 더 재미있는 우연들이 생긴다.

특정 장소에 갔다가 그때의 분위기에 맞추어 계획을 변경하거나 즉석에서 식사장소를 정하는 경우가 많다.

음식점 예약이 안되거나 기다리는 경우도 있지만, 예상 외로 만족과 재미를 느끼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것이 내가 살아가는 방식이다.

목표나 계획을 갖고 있지 않다는 말이 아니다.

늘 목표가 있고 큰 꿈이 있지만, 그것을 이루는 방법에 집착하지 않는다.

 

그저 내 마음을 열고 그 소리에 귀를 기울이면, 이내 여과되지 않은 생각들이 펼쳐지고 그에 따라 모든 것이 스스로 움직인다.

우연이 우연을 만들고, 그런 우연이 계속 연결되어 인생을 흥미로운 여정으로 이끈다.

 

통곡으로도 지워지지 않을 만큼 삶을 열렬히 사랑하려면 우연을 사랑해야 한다.

우연처럼 찾아 온 삶의 초대에 흥분해야 한다.

 

내 작은 계획의 그물망에 잡히지 않은 뜻밖의 일정이라고 거부해서는 안된다.

오히려 그 어떤 기회에 대해서는 자신의 모든 계획을 적어둔 수첩을 송두리째 버리고 그 떨림을 찾아나서야 한다.

 

그때 진정한 여행이 시작되는 것이다.

삶은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고 흥미진진해 진다.

 

인생은 수많은 우연으로 짜인 여행이다.

그리고 어느 순간 그 우연들이 모여 운명이 된다.

그 운명이 이끄는 길을 따라 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