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경매기사 채권집행기사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민사변호사 대여금 분쟁의 해결


한 때 유명세를 떨치던 연예인이 한동안 방송 활동을 접었다가 최근 들어서 간만에 방송에 모습을 드러내게 되었습니다. 이 연예인은 활동을 쉬는 동안 사업을 진행했다가 수십 억 대의 빚을 지고 한동안 큰 실의에 빠졌다가 결국 꼬박꼬박 빚을 갚아가기 시작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세간의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위 이야기에선 빚을 다 갚기까지 10년 넘는 기간이 걸렸다고 하고, 앞으로도 갚을 빚이 많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나마 이렇게 성실하게 빚을 갚아나가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은데요. 상당수의 채권자들은 악성 채권을 끌어안은 채 언제 상환이 될 지 몰라 발만 동동 구르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민사변호사와 더불어서 이렇게 채권 회수가 제대로 이뤄지지 못할 때의 대여금반환 청구소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저히 돌려받지 못하는 돈, 대여금소송이 답?


악성 채무자들은 돈을 갚지 않기 위해서 예상 외의 방법들을 사용합니다. 아예 잠적해버리는 것은 그나마 평면적인 방법이고, 교묘한 방법을 써서 자기 돈을 싹 빼돌리고 배째라 하는 식으로 나오는 일들도 비일비재합니다. 아예 법망에서 살짝 벗어난 채로 당당하게 돈을 떼먹는 사례까지, 민사변호사 입장에서도 이런 경우들을 굉장히 자주 보게 됩니다.



이렇게 돌려받아야 하는 돈을 부당하게 돌려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대여금반환 청구소송이 큰 도움이 됩니다. 간혹 불법적인 방법으로 추심을 하려는 경우도 빈번하게 있지만 이런 경우 채무자 측에서 역고소를 걸게 되는 일도 자주 일어나므로, 민사변호사 선임을 하고 적법하게 소송청구를 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대여금반환청구소송을 진행함에 앞서서 꼭 체크해야 하는 것이 가압류와 가처분입니다. 다른 준비 없이 바로 소송을 진행하려 할 경우 채무자 쪽에서 자신의 돈을 모두 빼돌려 숨기는 일이 자주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먼저 안정적으로 가압류를 통해 돈을 묶어 두고 소송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대여금 소송, 민사변호사와 먼저 상담해 보세요


다만 대여금 반환 청구 소송이라고 하더라도 한 가지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사안에 따라서 일반 소송이 아닌 소액 소송을 해야 할 수도 있고, 또 채무자의 채무상환 태도에 따라선 지급명령을 진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중에서 어떤 방법이 내 상황에 잘 맞을지 민사변호사와 먼저 상담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상대방에게 빌려준 돈은 단순히 돈이 아니라 상대방에 대한 믿음이며 호의입니다. 따라서 이를 돌려 받는 것 또한 돈을 돌려받는 걸 넘어서 내가 상대방에게 베푼 믿음과 호의까지 돌려 받는 거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만약 채무, 채권 문제로 법적인 고민을 하고 있다면 윤경 변호사와 상담을 나누어 보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윤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