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윤경/수필

[존경하는 김완수 박사님 차녀의 멘토(mentor)가 되다.]【윤경변호사】

윤경 대표변호사 더리드(The Lead) 법률사무소 2015. 5. 17. 22:19
728x90

[존경하는 김완수 박사님 차녀의 멘토(mentor)가 되다.]【윤경변호사】

 

해양생물 호흡생리분야의 최고권위자로 ‘물고기 동면기술’의 세계최초 특허기술을 보유하신 ‘김완수’ 박사님과 그 분의 둘째 딸 ‘김남희’양과 함께 식사를 했다.

 

김완수 박사님은 워낙 인품이 훌륭하신 분이라서 평소 흠모해 왔는데, 둘째 딸이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에 입학하자 내게 ‘멘토(mentor)’가 되어 줄 것을 부탁하셨다.

 

부족한 점이 많은 나에게 김 박사님이 이런 부탁을 하시니 몸 둘 바를 모르겠다.

 

김남희 양은 영어와 독일어에 능통할 뿐 아니라, 대학 3학년 재학 중 미국 CPA 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증까지 취득한 뛰어난 재원이다.

나이도 겨우 만 23세에 불과한 데도, 뛰어난 재능과 현숙함을 가지고 있다.

부드럽고 겸손하면서도 자신감에 차 있다.

새로운 일에 대한 도전정신이 강할 뿐 아니라, 자신의 미래에 대한 생생하고도 구체적인 꿈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훌륭한 재원과 멘토로서 인연을 맺게 된 것이 나로서는 큰 영광이다.

 

김남희 양이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훌륭한 법조인이 되리라 확신한다.

 

* 김 박사님이 촬영한 아래 사진.